체질개선
체질이란?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

기상나팔

퇴행성 관절염

퇴행을 막아주는 기상나팔

활액(정,음혈,신수,신정)

관절은 두개 혹은 그 이상의 뼈들이 맞닿아 있는 부분이다. 뼈들의 끝은 연골이라는 부드러운 물질로 싸여있어 연골은 쿠션 역할을 하여 관절이 쉽게 움직이도록 도와 주는 역할을 하고, 활막이라 불리는 섬유질 막으로 싸여 마찰하는 것을 방지해 주는 활액을 분비한다. 쿠션 역할을 하는 연골, 마찰하는 것을 방지해주는 활액이 관절내에 있어 관절을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보호해주는 것이다. 이곳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관절염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 때는 연골이 마모되어 쿠션 역할을 제대로 못하는 경우, 활액이 원활히 분비되지 않아 마찰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어린아이들은 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관절이 쉽게 상하지 않는다. 풍부한 정精의 활동으로 충분한 활액이 분비 되고, 연골의 충격 완충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하지만 20대만 되어도 높은곳에서 뛰어내린다거나 등산을 무리하게 한다거나 줄넘기를 오래하게 되면 무릎 관절의 통증을 강하게 느끼게 된다. 활액과 연골의 작용이 퇴행하고 있다는 증거이다.

그래서 10대에는 줄넘기를 하면서 성장판을 자극하여 키크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지만 20대 이후부터는 줄넘기나 무리한 등산은 피하도록 한다.

기상나팔은 우리몸에 부족해진 정精을 보충하여 관절내에 활액이 충분히 공급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관절내에 쌓인 염증물질의 배설을 촉진시킴은 물론 근육, 인대에 원활한 혈액 공급을 통하여 인대가 뼈를 지탱하는 힘이 강해지도록, 지지대 역할을 잘 해낼 수 있도록 돕는다.

퇴행성 관절염은 단순히 나이 때문에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내 몸의 정精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20대에도 겪을 수 있는 것이 퇴행성 관절염이다.

정精의 고갈로, 노화와 함께 시작되는 퇴행성 관절염.
기상나팔로 치료를 시작하세요. ^^

이 페이지를 나의 SNS로 보내기
공유
진료안내
매주 수요일은 휴진입니다. 일요일은 청도점만 진료합니다.
전화문의
청도 054) 370-5800
대구 053) 792-7388
부야 청도점 진료시간
평일, 일요,공휴일 : 09시~17시
화요일 : 09시~17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