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개선
체질이란?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

기상나팔

시력저하(노안)

노안은 기상나팔로 다스리세요

신명(밝은눈) 신정,정력,음혈

'眼爲臟腑之精 눈은 장부의 정이다. 오장과 육부의 정기는 모두 위로 올라가 눈에 모여 정精이 된다. 이 정이 모여있는 오목한 곳이 바로 눈이다. 혼백이 항상 주둔하는 곳이며, 신기가 생기는 곳이다. 眼無火不病 화가 없으면 눈은 병들지 않는다.' 동의보감에 나오는 구절이다.

눈은 마음의 창이라는 말이 있다. 눈을 보면 그 사람을 알 수 있다. 눈은 그 사람의 신神이 나타나는 곳이다. 신명神明이 있는 사람은, 정력精力이 강한 사람은 눈빛부터 남다르다. 정력이 강한 사람의 눈빛에는 사람을 매료시키는 힘이 있고 압도하는 힘이 있다.

40대 후반이 되면 돋보기를 찾는 경우가 많다. 40대 중반까지도 시력이 좋던 사람들이 가까운것은 보이지 않고 먼것이 잘 보이는 노안을 호소한다. 해부학 상으로는 눈에 있는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안구의 조절능력이 떨어지며 노안이 발생한다. 즉, 나이가 들면 밖으로 드러나는 근육에 탄력이 떨어지며 피부가 쳐지듯이, 안구를 조절하는 근육도 노화로 인해 탄력이 떨어지며 시력 조절을 못하는 것이다.

정력이 강한 사람들, 정精이 풍부한 사람들은 피부에 탄력이 있고 눈빛에 생기가 넘친다. 이런 사람들은 안구를 조절하는 근육에도 탄력이 넘치므로 노안이 쉽게 오지 않는다. 풍부한 정력精力으로 온몸에 기운이 가득한 것이다. 밝은 눈을 가진사람을 부러워하는 데는 말로 표현하지는 않지만, 실제로는 상대의 풍부한 정精을 부러워 하는 것이다.

기상나팔은 노안으로 인한 시력저하에 좋은 처방이다. 기상나팔은 부족한 정精을 보충하여 정력을 강화한다. 신神을 도와 신명神明을 돕는다. 정력이 강하면 눈이 밝고, 밝은 눈에서 그 사람의 신명을 관찰할 수 있다.

노안, 기상나팔로 다스리세요.

이 페이지를 나의 SNS로 보내기
공유
진료안내
매주 수요일은 휴진입니다. 일요일은 청도점만 진료합니다.
전화문의
청도 054) 370-5800
대구 053) 792-7388
부야 청도점 진료시간
평일, 일요,공휴일 : 09시~17시
화요일 : 09시~17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