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개선
체질이란?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

기상나팔

기억력감퇴

기억력 감퇴, 기상나팔

신명(신수,신정,음혈,정력)

동의보감 '신(神)편'에 '건망은 정(精)과 신(神)이 부족한 것이다' 라는 대목이 나온다. 일반적으로 여성들의 경우 출산 후 건망증에 대하여 심각하게 고민을 한다. 또한 남녀 모두 중년이 지나면서 서서히 기억력이 떨어지는 것에 대해 한번쯤은 고민을 해보게 된다.

기억력은 신神의 지배를 받는다. 10세 전후의 아이들은 기억력이 상당히 좋다. 신(神)이 온전하면 총명하여 기억력이 좋고, 신(神)이 온전하지 않으면 기억력이 감퇴된다. 한의학에서 신(神)은 충만한 정(精)에서 나온다고 한다. 정이 충만해야 신의 활동이 왕성하다.

'신명이 난다' 라는 말이 있다. 단순 뜻풀이를 하면 신이 밝다는 것인데, 신이 밝으려면 연료로 쓰일 수 있는 정이 충만해야 한다. 주위에 보기만 해도 신명이 나는 사람, 흥이 오르는 사람이 있다. 정이 충만한 사람이다. 반면, 보기만 해도 안스러운 사람, 기운이 하나도 없는 사람, 신명은 말할것도 없고 보기만해도 있던 흥도 달아나버릴 것 같이 보이는 사람이 있다. 정이 부족한 사람이다.

우리몸을 촛불에 비유하자면, 초가 탈 수 있도록 연료가 되는 초는 정(精), 밝은 불빛은 신(神)이라고 볼 수 있다. 초가 있어야 촛불이 밝게 빛난다. 우리 몸에 정이 충만해야 신이 왕성해지고 신명이 난다.

기상나팔은 정(精)을 보충하는데 탁월하여 기억력 감퇴를 예방한다. 즉, 기상나팔은 우리몸에 부족해진 정을 보강하여 기억력 감퇴 예방 및 치료를 돕는다.

기억력 감퇴, 기상나팔로 해결하세요.

이 페이지를 나의 SNS로 보내기
공유
진료안내
매주 수요일은 휴진입니다. 일요일은 청도점만 진료합니다.
전화문의
청도 054) 370-5800
대구 053) 792-7388
부야 청도점 진료시간
평일, 일요,공휴일 : 09시~17시
화요일 : 09시~17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