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개선
체질이란?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

기상나팔

이명

기상나팔로 이명 치료를 시작하자!

이명(귀울림)이란 외부에서 소리자극이 없는데도 매미소리, 기적소리, 파도소리 등이 들리는 것을 말한다. 현대 이명의 원인으로는 소음, 스트레스, 원기 저하를 손꼽을 수 있다.

동의보감에서는 '귀가 울면 점차 귀가 먹게 된다. 일반적으로 사람이 욕심에 절제가 없고 일을 지나치게 하거나 혹은 중년 이후에 큰 병을 앓고 난 뒤 신수腎水가 마르고 음화陰火가 위로 타오르기 때문에 귀가 가렵고 귀가 우는 것이다.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점점 귀가 먹게 되니 참으로 안타깝다.' 라고 하여 신수腎水가 마르면 이명이 온다고 하였다. 또한 이명이 진행되면 귀가 먹는다고 하였다.

이를 한의학에서는 '신허이명 腎虛耳鳴' 이라고 하여 신장腎臟의 기능이 약해진것, 신수 腎水가 고갈된것, 우리몸의 수분, 음혈陰血이 고갈된것을 원인으로 삼는다. 이때 많은 분들이 무기력과 함께 성기능 저하 동반을 느끼게 된다.

특히 신수가 고갈된 분들은 아랫배가 차고 머리에 열이 비정상적으로 몰려있는 경우가 많다. 단순히 체력이 떨어졌다는 생각에 삼계탕, 보신탕 등 양기를 보하는 음식을 잘못 먹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하면 오히려 머리는 더욱 뜨거워지고, 아랫배는 더욱 차가워져 신허腎虛와 신수腎水 고갈이 더욱 심해지게 된다.

부야한의원 기상나팔은 신수腎水, 음혈陰血을 보강하여 신장의 기능을 높여 체력을 보강한다. 우리몸에 음혈을 충분히 공급, 정精을 든든하게 하여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도움이 된다. 본인에게 알맞은 치료를 진행함과 동시에 기상나팔을 복용한다면 이명치료에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

이 페이지를 나의 SNS로 보내기
공유
진료안내
매주 수요일은 휴진입니다. 일요일은 청도점만 진료합니다.
전화문의
청도 054) 370-5800
대구 053) 792-7388
부야 청도점 진료시간
평일, 일요,공휴일 : 09시~17시
화요일 : 09시~17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