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개선
체질이란?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

기상나팔

주름개선

주름살(wrinkle)이란?

햇빛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서 진피 속의 콜라겐섬유, 탄력섬유 등에 변성이 일어나고, 피부 수분이 감소하여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피부가 접히게 되면서 주름이 만들어진다. 이와 더불어 일부 피하 지방이 흡수되어 주름을 더욱 악화시킨다.

'피부 수분이 감소하여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생기는 것이 주름인 것이다. 피부 수분은 어떻게 보존할 수 있을까? 한방에서는 피부 수분, 세포의 수분은 음혈로 본다. 내 몸의 물 水 = 피 血 = 음혈 陰血인 것이다.

피부 수분, 세포 수분을 지키고 손실을 막기 위해서는
첫째, 몸에 수분을 말려 버리는 양기陽氣가 강한 자극, 음혈陰血을 고갈시키는 요인을 차단해야 한다. 카페인, 니코틴, 전자파, 스마트폰이나 PC의 점멸하는 불빛, 매운고추(캡사이신), 인삼(인삼은 양 陽의 성질이 강해서 사막의 태양과 같은 역할을 한다), 설탕, 화학조미료, 밤샘 작업 등이 대표적이다.
둘째, 몸에 충분한 수분, 음혈을 공급한다. 하루에 1.5L 정도의 수분(생수가 가장 좋다)을 섭취하면서 불필요한 땀의 배출을 삼가해야 한다. 밤 11시에서 1시 사이에는 음혈이 가장 잘 보충되는 시간이므로 이 시간에는 숙면을 취하도록 해야한다.

음혈이 충분한 상태는 어떤 상태일까? 금방이라도 터질것 같은 아기의 피부. 이것이 음혈이 가득찬, 충분한 기운이라고 보면 된다.

기상나팔은 체내 음혈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한다. 기상나팔은 양기 중독으로 인해 건조해진 우리 몸에 해독제, 생기生氣 보충제로 작용한다. 풍선에 공기를 불어넣어 탄력을 주듯, 기상나팔은 우리몸 세포 구석구석에 생기를 채워넣어 심신을 탄력있게 만든다.

이 페이지를 나의 SNS로 보내기
공유
진료안내
매주 수요일은 휴진입니다. 일요일은 청도점만 진료합니다.
전화문의
청도 054) 370-5800
대구 053) 792-7388
부야 청도점 진료시간
평일, 일요,공휴일 : 09시~17시
화요일 : 09시~17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