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몸살)가 잘 걸리는 체질개선방법? - 온라인상담 [476쪽] - 부야한의원

온라인상담

제목감기(몸살)가 잘 걸리는 체질개선방법?
작성자알고지비 @ 2002.07.08 20:09:40

안녕하십니까? 선생님! 선생님의 한의원 날로 번창하시길 기원 합니다. 저는 40대 중반의 남자입니다. 1.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입니다. 여름은 저의 계절이 아니죠 2.뚱뚱한(?) 체질입니다. 69Cm,74kg... 그러나, 40대로서는 근육과 탄력이 있죠. 3.담배를 많이 피웁니다. 1 3/4갑/日 그래서 목에 가래가 많이... 4.신경을 많이 쓰는 성격,체질,직업이죠. 왜냐면 실수는 안되니까요... 5.감기 몸살이 올때는 코에서 이상을 느껴 쐐~하는 느낌이 먼저 들고, 묽은 콧물이 나오면서 다음으로는 목에 이상을 느끼고(어깨가 같이 무거워 짐), 점차로 콧물은 농도를 더해가면서 기침이 동반되고... 그 이후로는 몸져 눕기도 합니다. 6.이런 과정들을 1년에 2번 ~ 3번정도 겪는데 한방으로 체질개선을 하여 이런 절차를 생략할 수 있는 처방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건강 하십시요.
제목re:Re..감기(몸살)가 잘 걸리는 체질개선방법?
작성자도깨비한의 @ 2002.07.16 10:53:38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땀이 많으시고 약간 체격이 있으신 분이군요 일년에 몇번씩 몸져누울 정도로 감기를 하신다면 일단 기관지와 폐계통이 많이 허약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페가 외부 환경에 면역기능을 주관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럴 경우 어떠한 약보다 무조건 담배를 피하셔야 하구요. 태음인일 경우 칡이나 도라지르 다려 드시는 게 좋고 소양인일 경우 매운 음식이나 술, 닭고기를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정확한 사항은 직접 래원을 하셔서 상담을 하시면 잦은 심한 감기는 해결될 수 있습니다. 기관지 안녕하십니까? 선생님! 선생님의 한의원 날로 번창하시길 기원 합니다. 저는 40대 중반의 남자입니다. 1.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입니다. 여름은 저의 계절이 아니죠 2.뚱뚱한(?) 체질입니다. 69Cm,74kg... 그러나, 40대로서는 근육과 탄력이 있죠. 3.담배를 많이 피웁니다. 1 3/4갑/日 그래서 목에 가래가 많이... 4.신경을 많이 쓰는 성격,체질,직업이죠. 왜냐면 실수는 안되니까요... 5.감기 몸살이 올때는 코에서 이상을 느껴 쐐~하는 느낌이 먼저 들고, 묽은 콧물이 나오면서 다음으로는 목에 이상을 느끼고(어깨가 같이 무거워 짐), 점차로 콧물은 농도를 더해가면서 기침이 동반되고... 그 이후로는 몸져 눕기도 합니다. 6.이런 과정들을 1년에 2번 ~ 3번정도 겪는데 한방으로 체질개선을 하여 이런 절차를 생략할 수 있는 처방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건강 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