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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야한의원과 함께하는 걷기왕 챌린지! (7월 24일 통계)
한의원 @ 2020.07.25 16:02:39
부야한의원과 함께하는 걷기왕 챌린지! (7월 24일 통계)부야한의원과 함께하는 걷기왕 챌린지! (7월 24일 통계)

걷기운동!

올바른자세로 걸어야 효과가 좋습니다!

 

올바른 걷기 자세란?

1. 가슴, 등, 어깨를 곧게 펴 몸과 바닥이 수직을 이루도록 합니다.

2. 시선은 턱을 당기는 느낌으로 정면을 바라보고, 팔은 자연스럽게 움직여줍니다.

3. 팔의 각을 'L자' 또는 'V자'로 만들어 앞뒤로 자연스럽게 흔들며 걷습니다.

4. 발바닥은 뒤쪽에서 앞쪽으로 바닥에 닿아야 하체 근육을 제대로 수축•이완시켜야 합니다.

 

또 하나의 Tip!

평지 / 몸을 앞으로 5도 정도 기울여 상체가 앞으로 먼저 나간다는 느낌으로 걷기

오르막길 / 뒷다리와 상체를 일직선으로 한 채 팔을 흔들어 추진력을 이용해 걷기

내리막길 / 상체는 수직으로 한 뒤 뒷발로 균형을 잡고 무릎을 구부린 채 걷기

 

올바른걷기자세로 걷고 있으셨나요~?

오늘부터라도 자신이 어떻게 걷고있었는지 알아보고

고쳐보면 더욱 효과적인 운동이 될것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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