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 - 부야칼럼 [17쪽] - 부야한의원

부야칼럼

제목역류성 식도염
작성자한의원 @ 2018.01.16 16:22:59

역류성 식도염 <병원에서 치료가 안되는 이유>

 

전세계적으로 많이 팔리는 약 - 첫 번째 콜레스테롤약, 두 번째 위산중화제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과다의 문제가 아니다. 우리몸에서 과다되는건 없다. 결핍이 문제다.

중화제는 위산이 안나오게 하는것

-2주이상 복용금지

위산은 강한 산성, 위 분문 밸브가 꽉 막아줘야 소화가 되면서 위산이 새어나가지 않는데 만약 위산이 충분하지 않거나 농도가 약하면 가스트린이라는 호르몬이 계속 나온다. 가스트린이 밸브를 풀어주는 역할을 하여 위산이 역류. 처음부터 위산이 강했으면 이런 일이 없다. 그래서 제산제로는 근본적인 치료가 안된다. 우리가 먹는 음식물이 문제, 소화가 안되는 음식을 먹는다..위산이 계속 나오게 된다. 위산이 부족하면 미네랄 흡수가 안된다. 칼슘같은 미네랄은 산성에서만 흡수가 되는데.. 위산 과다는 골다공증과 연관. 모든 것과 연관이 되어 있다. 한방에서 위부터 다스리자는 말과 일맥상통한다.

또 위산이 많으면 신경이 건드려져서 달팽이관까지 영향을 준다. 어지럼증 발생.

결론적으로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약해서 그런것이다!!

HCl 우리몸에 물이 많아서 H는 많다. Cl은 어디서 와야 할까? 소금이다. NaCl 소금에서 가져와야 한다. 요즘 음식 어떻게 먹죠? 싱겁게 먹죠. 고혈압이 있는 할머니들은 싱겁게 먹어라 하니까 그 결과가 이것이다. 위산역류가 늘어나는 것이다. 짜게 먹어라를 강조하는 것이다. 의도적인 저염식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너무 짜거나 매운 음식도 밸브를 헐겁게 한다. 그냥 소금쳐서 맛있게 먹어라.

식사 15분 전에 생강차, 레몬즙(시어서 그렇지 산성이 아니다.) 위액 분비에 도움을 준다.

짜게 먹는게 혈압이 올라갑니까?(아니다. 일시적일 뿐이다.)

고혈압약의 부작용이 위산역류다...항상 같이 드신다....

물 많이 먹으면 위산이 희석? 정상인은 괜찮은데.. 위산이 약한 분들은 힘들다.

카페인, 너무 맵고 짠음식, 담배는 괄약근을 약하게 한다. HCL을 식사때마다 먹어라. 평생먹을 필요는 없는데 내 위산이 약하니까... 내몸이 회복될때까지 먹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