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는 주사로 치료해야 잘 낫는다? - 한방 건강정보 [39쪽] - 부야한의원

한방 건강정보

제목감기는 주사로 치료해야 잘 낫는다?
작성자도깨비한의원 @ 2007.03.22 15:02:44

* 감기가 심해 약을 먹어도 잘 낫지도 않습니다. 병원에 가서 주사를 맞으면 빨리 낫는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가요?


감기의 원인은 바이러스인데 세균을 죽이는 항생제가 있는 것과 달리 감기바이러스를 죽이는 약이 개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감기에는 특효약이 없습니다.

의사들이 사용하는 약들은 그저 증상을 좋게 하는 약에 불과합니다. 즉 콧물이 나지않게 하거나 두통을 가라앉게 하거나, 가래를 삭히는 약입니다. 그리고 증상을 좋게한다고 해서 감기가 낫는 것도 아닙니다. 감기는 우리 스스로의 저항력에 의해서 감기바이러스를 이겨낸 후에야 좋아집니다.

따라서 감기에 걸리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적절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증상이 심하면 증상을 줄여주는 약을 복용하면 됩니다.

의사가 주사약을 사용하는 경우는 먹는 약을 쓸 수 없거나, 주사약 이외에 먹는 약이 개발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주사를 맞아야 감기가 빨리 낫는다'. '안 낫는 감기는 주사를 맞아야 듣는다' 등은 잘못 알려진 상식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국민건강보험공단 - http://www.nhic.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