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건강정보
자외선, 스마트폰에 피로한 눈 회복하는 지압법
더운 여름이 차차 지나가고 있습니다. 푸른 하늘에 구름이 적어 햇볕이 가감없이 비춰지는 때입니다. 햇빛에는 자외선이 있어 야외활동을 하고 나면 눈이 피로할 수밖에 없습니다. 실내에서는 스마트폰이나 여러 전자기기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들이 많죠. 요즘 우리는 눈을 참 많이 사용하고 피로하게 합니다. 간단하게 눈에 피로를 줄일 수 있는 지압법이 있습니다. 다음의 혈자리를 꾹꾹 눌러주시면 눈이 한결 편안하고 밝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실 거예요
1) 태양혈(太陽穴)
태양혈은 귀와 눈 사이, 움푹 들어간 관자놀이를 말합니다. 눈 양쪽 옆 태양혈을 꾹꾹 누르면 눈의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불편하거나 아플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약하게 누르고, 익숙해지면 조금씩 세게 누릅니다.
2)정명혈(睛明穴)
정명혈은 눈썹 안쪽 끝 바로 아래 움푹 들어간 곳입니다. 이 곳을 엄지손가락으로 꾹 눌러줍니다. 눈의 피로를 개선하고 맑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사죽공혈(絲竹空穴)
눈썹 바깥쪽 끝의 오목한 곳이 사죽공혈입니다. 이곳을 검지 손가락으로 지그시 눌러주면 눈의 충혈 등을 완화시킵니다.
4)양로혈(陽老穴)
자뼈머리로 부르는 손목 바깥쪽의 튀어나와있는 부위에 있는 혈입니다. 손바닥을 아래로 향하게 하고, 다른 손의 한 손가락으로 자뼈머리의 가장 높은 지점을 누른 상태에서 손바닥을 가슴쪽으로 돌리면 자뼈머리가 사라지면서 손가락이 들어가는 곳입니다. 이곳을 손가락으로 눌러서 지압하면 눈의 피로감을 줄이고 눈이 촉촉해집니다.
출처;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2785013&memberNo=11691867&navigationType=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