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의학의 궁극적 목적 - 부야한의원

체질의학의 궁극적 목적

체질의학의 궁극적 목적

체질을 알면 건강이 보인다.
음식 거부 예시 사진 체질의학의 궁극적 목적은 몸이 알아서 몸에 해로운 음식과 약에 대해 강력한 거부반응을 해, 인체를 완전히 건강상태로 복원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체질의학은 몸에 맞지 않는 음식을 먹으면 몸이 괴롭고 고통스러워서 다시는 몸에 해로운 음식물을 못 먹게 하려고 하는 기전(Merchanism)을 생성하는 것이 궁극적 목적입니다.
그래서 체질을 알면 건강이 보이는 것입니다.
체질약의 효능
체질약은 약의 효능이 나타날 때 몸이 아주 좋은 반응을 하거나 아주 나쁘게 반응해요.
체질약의 효능 사진1 몸이 나빠지는 경우는 약을 먹지 않았을 때보다 더 아플 수 있어요. 몸이 실제로 나빠지는 경우는 드물고, 이 증세를 의사에게 말하면 바로 약이 교체되고 치료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체질약의 효능 사진2 몸이 좋아지는 경우는 약을 먹자마자 며칠이 안 되어 아주 좋아지는 경우에요. 이런 경우는 그 약을 계속해서 먹으면 됩니다. 그러면 병이 나을 뿐만 아니라 몸이 가벼워지고, 피부가 좋아집니다.
체질약의 효능 사진3 계속해서 약을 복용하다 보면 식성의 변화가 생깁니다.
예를 들어, 약을 복용하기 전 소양인이 소고기를 즐겨 먹었다면 체질약 복용 한두 달이 지나면 소고기는 맛이 없고, 돼지고기가 고소하고 맛있게 느껴집니다. 이것은 소양인에게 유익한 육류가 돼지고기인데, 소고기에 중독되어 있다가 체질약을 복용함으로써 몸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회복하게 된 것입니다.
여기서의 중독은 소고기가 나빠서가 아니라 소고기의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장기간 즐겨먹게 되면 위열이 상존하는 소양인에게는 독에 가깝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체질약은 몸의 본래 기능을 회복시키고 나아가 불치병을 예방하고 자연적 건강상태로 천수를 누릴 수 있게 합니다. 체질 처방이 정확하면 사람은 아주 좋게 변화합니다. 육체적뿐만 아니라 성격도 좋아집니다. 체질 처방을 장기간 받게 되면 습관이 바뀌고 신념이 변하게 됩니다.
전에 잘 먹던 음식이 싫어 졌다면 그 음식은 몸에 안 맞았던 음식이었고, 새로 먹고 싶어진 음식이 생겼다면 그 음식은 몸에 좋은 음식인 것입니다.
체질약의 효능 사진4
인간고유의 자연치유력을 확보하고 섬세한 분별력을 재생시키는 체질의학
인간고유의 자연치유력을 확보하고 섬세한 분별력을 재생시키는 체질의학 사진1 건강한 몸은 자기에게 맞지 않는 음식을 먹으면 반드시 반응을 합니다.
예를 들어 속이 거북하거나, 몸이 무겁다거나 물이 먹고 싶어지는 등의 반응이 나타납니다. 몸은 반드시 지나치거나 모자람의 반응을 하지만 우리는 그 반응에 무신경합니다.
여기에서 질병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인간고유의 자연치유력을 확보하고 섬세한 분별력을 재생시키는 체질의학 사진2 체질의학이란 인간 고유의 자연치유력을 확보하고 자기에게 해로운 음식을 피하는 분별력을 재생시키는 학문입니다.
입이 즐거운 음식이 아니라 몸이 즐거워하는 음식, 즉 체질에 맞는 음식을 먹으면 몸이 건강해지고 불치병에서 벗어날 수가 있습니다.